한국카본 주가 전망

2022. 1. 16. 21:03주식 이야기

http://pf.kakao.com/_SxbmGb

 

주가 및 경제뉴스

 

pf.kakao.com

카카오채널 즐겨찾기 하신다면 종목분석 및 뉴스를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세력에 심리

회사가 돈을 많이 벌지도 못해도 주가는 잘갈때가 있다 

그리 생각했던 종목은 카카오뱅크다 국내은행종목인데도 잘갔었던 이유? 전년도에 대세는 카카오 였다는거다 카카오 라는 이름이 붙으면 그냥 날라가는거다 카카오,카카오게임즈,카카오뱅크,카카오페이 세력이 이용해먹기 딱 좋은 어떤 그럴싸한 기대감 같은거 말이다 nft 메타버스 같은거

 

조선도 그렇다 전년도 각종 방송 유튜브등에서 슈퍼싸이클을 외친후에 여러 개미들을 물리게 해버렸다 그리고 또 다시 조선 얘기가 나오고 있다 저 위에 있는것들 과는 다르게 확실하게 대형조선사에서 수주로 가치증명은 하고 있는건 다른점일것이다.

 

조선이 테마로서 해먹기 좋다는게 과거에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다 지금 과거 만큼은 아니더라도 세력들이 쏠쏠하게 해먹기 좋은 재료인건 확실하기에 슬슬 관심을 가질 생각이다.

 

 

 

 

퍼를 볼때 저평가는 아니다 조선이라는 경기민감주이지만 성장주로서에 평가를 받는다 lng선 대형조선사에 수주가 계속적으로 말이 나오고 있고 계속적으로 그 수주얘기는 나올것이다 그렇다면 그 조선기자재 또한 잘팔릴꺼라는 생각에 테마를 탈것이다 그냥 테마주로서 접근하면 된다. 

 

 

 

다음년도 더 많이 벌긴 하겠지만 테마를 타는순간 그 이상 고평가를 받으면서 잘갈수도 있다.

 

 

요즘 바쁘게 관련뉴스 올라온다 lng선보냉자재,복합재기술 수소,무인항공 친환경 모빌리티 세력이 좋아하고 개미들이 좋아하는거 다 붙여놨다.

 

전문가들에 의견은 대형조선사에 적자가 이번년도 흑자로 들아선다 한다 그게 의미하는바가 크다 턴어라운드 그 기점을 두고 주가는 한번 움직일것이며 조선기자재 또한 움직일것이다.

 

 

 

세력들은 2019년도에 박스권에서 재미 보고 코로나때 담궈서 14750원까지 올렸다 그후에 전년도 3월부터 지금까지 또 흔들어댄다 10000원 저점으로 13000원까지 박스 치고 털어내고 있다 12월1일 밑꼬리 길게 남기고 함 태웠으니 이번에 출발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일단 증시분위기가 좋지 않다 12월1일 증시분위기 안좋을때 다 내렷지만 현재 증시분위기 안좋은데도 잘간다 지금 이종목이 시장보다 강하다는 거다 다시 한번 세력이 흔들어서 10000원까지 내릴수도 있지만 이런 종목은 물릴각오 하고 들어가야 먹을수 있다.

 

주관적인 생각

 

현금비중이 여유롭다면 지금구간부터 주가가 13000원 초반까지 가든 아래 10000원구간까지는 분할매수를 할것이며 손절선을 9000원으로 잡을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