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 주가 전망

2021. 6. 18. 04:46주식 이야기

삼성sdi 주가 전망

 

전년도가 성장주에 해였다면 이번년도는 가치주가 강세다 코로나 회복 그리고 금리인상으로 인한 성장주에 약세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예상 국내 인상시기가 언제쯤일까 하면서 그로인해 성장주에 끝이다 라는 말이 있다 코로나가 끝나면 시중에 풀린돈을 다 거둬둘이려하니 거품이라 생각되는 고per성장주들이 타격을 입을꺼다라는 말이다.

 

말이 되는 이야기 이긴하다 하지만 모두가 공포분위기에 아니다 라고 할때 그때 들어가야 바닥에서 사서 크게 먹는거다 저 말이 맞을수도 있지만 모험이 없다면 주식이 아니지 아닌가? 그럴꺼면 적금들지 모험을 하되 삼성sdi를 선택한 이유는 성장주중에서 대장이며 2차전지를 주도할 회사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가치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을때 성장주에 관심이 없을때 모아야 바닥에서 살수 있다.

 

1.성장주에 주도섹터는 2차전지 이며 주도주는 lg화학과 삼성sdi였다 그러기에 다시 성장주가 움직인다면 2차전지가 안전성 있게 움직일거라 생각이 든다.

 

2.과거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그 수혜주는 애플,삼성전자 지금에 세상을 바꾸는 전기차 그 선봉대장은 2차전지이며 주도주는 lg에너지솔루션과 삼성sdi가 될것이며 결국 전고점을 넘을것이다.

 

과거 금리인상시기 그때에 삼성sdi는?

 

2017 11월30일 1차 금리인상시기

그 이전에 쭈욱 올랐다 금리인상 발표와 함께 주가가 뚝 떨어진상태 하지만 저때가 결국 매수 기회였다.

 

 

2차 금리인상시기이때는 발표전에 이미 먼저 떨어졌다 이유는? 전년도에 한번 겪어봤기 때문이다 2017년도에 삼성sdi에 흐름을 겪어본자들이 먼저 금리인상시기날에 주가하락이란걸 알았다 그러기에 미리 선매도 친거라 생각된다 어찌되었든 상승세를 타 전고점을 찍은 상태에서 내려왔다 그리고 그 내려온 시기는 마찬가지로 매수 기회였다.

 

이번 금리인상시기에 맞춰 매도와 매수를 잘한다면 괜찮은 이익을 얻을것이다.

 

심리적인 추세 방향성

 

담백하게 생각해보자 세계 모든차가 결국 전기차로 바뀔텐데 기술력을 가지고 미리 달려가고 있는 2차전지 회사가 여기에서 끝날까? 아니다 10년을 바라보는 종목이다 선반영 되어있다 치더라도 여기서 끝이라 생각은 안한다 .

 

 

가솔린 디젤차 금지 전기차에 시대가 곧 올꺼다 일반 기업이 아닌 영국 정부가 배터리 업체와 접촉을 하고 있다.

 

 

예상되는 미래의 배터리 대장은 catl이라는 말이 많다 근데 미국이 사줄까?

 

미국은 중국을 견제한다 삼성sdi는 미국공장이 없는 상태 이것또한 주가에 좋은 방향성으로 잡힐꺼다

삼성sdi 어찌되었든 국내 주도주로서 관심 받을 호재가 될것이다.

 

네이버가 카카오보다 돈 더 잘번다 하지만 카카오가 네이버 시총을 넘어서기도 한다 그와 마찬가지로 미래성장성이 움직여버리면 삼성 sdi가 lg화학 시총 넘어설수도 있는것이다.

 

미래 선반영이 주가에 들어갔다지만 그만큼 실적 증가세 높기에 더한 벨류를 받아 주가는 더 갈것이다.

 

매도리포트를 냇고 그에 따라 주가가 하락되었다 하지만 다시 반등하고있는상태 악재 쳐맞고 바닥찍고 올라가고 있다

악재라 말하기도 뭐하다 어짜피 재내도 삼성sdi 살꺼다

 

빠질사람 다 빠졌고 악재 반영되고 지금 가치주가 관심받은 이때 60만원 부근이 당분간은 바닥일 가능성이 높다 저부근 더 밑으로 가려면 국내금리인상 발표시기와 테이퍼링 발표 일것이다.

몰빵 하라는거 아니다 몰빵하려는 그 손 떼자 분할매수 하자는거다 

 

주가흐름은 재미 없는상태 가져가는 시기는 언제까지 잡을까?

 

최소 하반기까진 가져가야하지 않을까? 중간중간에 금리인상이나 혹시나 모를 테이퍼링으로 인해  주가가 빠지는 시기가 올수도 있지만 그상황에 맞게 대응하자 

 

하반기까지 가져가는 이유 lg에너지솔루션은 연내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다면 하반기일테고 다시 한번 배터리관련주가 주도주가 될수밖에 없다는것이다.

 

일반적인 잡ipo가 아니다 현 세계대장 lg화학에 에너지솔루션 상장이다 그 가치또한 100조로 평가 되는데 에너지솔루션 청약만 할건 아니지 아니한가 그에 경쟁사인 삼성sdi 또한 가치부여가 될것이고 관심을 받을수 밖에 없는것이다.

 

lg화학 같은경우도 움직이겠지만 lg에너지솔루션이 상장되면 재료소멸이 되버리기에

그러기에 삼성sdi를 선택 하자는거다.

 

지금 좋아보이는 이때 일단 분할매수로 들어가자 원래 좋은종목은 물리고 시작해도 괜찮다.

 

 

증시만 버텨준다면 이 종목 이제 오를 자리다 (tistory.com)

 

증시만 버텨준다면 이 종목 이제 오를 자리다

코로나 이후 수혜주다 이번년도 실적이 어마무시하다 per 보자 밑에 동일업종 per에 비해 아직도 저평가도 그냥 전체적으로 봐도 추정 per 5.06 이다 저평가로 유명한 은행주도 이제 4에서 5per에서 6

jm283.tistory.com

kt&g (케이티엔지)주가 전망 (tistory.com)

 

kt&g (케이티엔지)주가 전망

kt&g 주가 전망 kt&g 무난한 배당주다 망하지 않을 기업 배당주로서 매력이 있는 종목이다 인플레이션 금리인상이 이슈인 지금 시점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 생각을 해봤다. 금리인상과의 관련성은

jm283.tistory.com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tistory.com)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아모레퍼시픽 주가 전망 그냥 단순하게 생각한번 해보자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불편한점이 무었이었는지? 10시제한 5인이상 모임금지등 많을것이다 그중에서 제일 1순위는 답답함이다 마스크를

jm2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