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레이션 관련주

2021. 6. 11. 21:31주식 이야기

미연준에 금리동결 아직 테이퍼링에 시기는 아니다 라고 말하고 있다 맞는 얘기다 지금 경제성장이 되가는 와중에 테이퍼링을 한다면 찬물을 끼얹는격이 된다 그에 맞춰 지방은행은 조정을 받고있다 4대금융지주보다 잘 올라왔지만 빠지기도 쉽게 빠진다 중국은 대출이 늘어난다는 얘기와 시장에 유동성이 더 풍부해진다는 얘기가 있다 코인판 또한 지루하게 흐르고 있어서 다시한번 증시가 불장이 가지 않을까 생각한다 20.30이 다시 주식으로 복귀한다는거다 코인에 장점은 큰폭으로 오르는 재밋는장이지만 그게 없다면 코인을 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일단 인플레이션은 계속적인 이슈를 받을수밖에 없다 인플레이션은 오르고 금리는 내린다 좀 이해가 안가며 전문가들도 각각 의견이 다르다 현시점에서는 어떤 투자를 해야할까? 선택지를 살펴보자

 

1 바닥을 잡는투자

말그대로 은행주가 조정을 받고 있다 하지만? 싸이클이라는게 결국에는 인플레이션 다음은 금리인상이다 연준은 다만 지금이 때가 아니기에 결국 금리관련주는 승리를 할수밖에 없으며 이번 조정이 가장 저점을 잡을수 있는 기회가 아닌가 싶다 하지만 다른 종목에 비해 재미가 없다는점이 있다 재미는 없지만 안전한투자 방법이다 지방은행이 과도하게 빠져준다면 저점을 잡을 기회로 생각하자 배당금 또한 괜찮은데 많이 빠져주고 있다.

 

위에 말했다시피 지금 국채금리가 내려가고 있고 물가가 올라가고 있다 그말인즉슨 대출을 받아서 투자를 해야하는 상황이다 금리가 동결이다 라고 말해서 악재네? 라고 말하지만 반대로 생각하면 대출이 늘어난다는거다 대출이 늘어난다면 실적이 올라가지 않겠나? 버블은 이미 시작됐지만 아직 끝나지 않았다. 

 

움직임을 큰틀로보자 지금 내려간다고 은행주를 보유하고 있다면 팔때가 아니다 지금은 사야할때이다 좋은 매수기회이다 그전 차트를 보면 저정도에 조정이면 항상 상승을 해줬다 무서워하지 말자 절대 지지 않는 게임이다 최소한 통장에 적금들기보단 지금 은행주를 사야한다.

 

2 원자재 관련주

랠리에 막바지는 소형주라고 했던가.. 소형주를 주목하자 소형주와 인플레 관련주 하지만 위험성이 높지만 서핑을 즐기는 투자자는 원자재 소형주에 몰릴것이다 항상 철강 원자재가 말나오면 나오는 종목이 있다.

대창과 포스코강판이다 특히 포스코강판은 포스코라는 이름하에 엄청나게 상승했다 이외에도 여러 원자재 관련주또한 저런 비슷한 움직임일것이다 소형주이며 실시간 대응에 자신있으며 이익을 최대치로 뽑을 사람이 먹으면 될것이다 따라가는건 본인판단일것이다.

 

다만 저런 원자재관련주는 특징이 급등후 조정 횡보 급등이였다 튀어오를때는 원자재 이슈가 항상 따라왔다 지금 따라가는건 본인에 선택이다 급등에 첫시작인지 아니면 물리는길인지 다만 나중에라도 급등후에 조정후 횡보를 한다면 소형주이기에 소량으로 들어가서 묻어둘만한 가치가 있는 종목이다 저 2개 종목이 같은시기에 급등했다는건 저시기에 원자재 이슈가 있었기 때문이고 지금 상승조짐 또한 원자재 이슈이다.

 

3 관심주 무역 해외자원 개발

무역회사는 어떨가 원자재 철강을 투자하는 기업들도 살펴봐야 할것이다 인플레 관련주가 나오면 항상 나오는 무역회사이다

 

lg상사

27000원대부터 사팔 사팔 박스권 하던 종목이다 한번 크게 슈팅하고 국민연금에 석탄산업 이슈로 하락중이다 저점을 잡을 기회로 보고 관심 가져봐야 할 종목이다 다만 당분간은 크게 먹을자리가 나올까? 하는 생각이 들긴하니 관심은 가져보고 지켜봐야 할때 이다 판토스라는 자회사가 있으며 물류기업이다 괜찮은 이익을 가져오는 회사이고 lg상사에서 판토스에게 의존하는게 크며 상장설이 돌지만 상장이슈가 더 큰 기업들이 많기에 이런 재료가 있구나 하고 생각하면 된다

lg상사는 저점구간 확인후에 박스권을 확인하자 박스권에서 사팔사팔 하는 종목이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미얀마 이슈로 상승하다 하락한 종목이다 단기바닥은 2만원구간이고 만약 매수한다면 매수구간 텀을 길게 볼꺼 같다 박스권에 구간이 월 간격으로도 볼수 있다 한달간 횡보후 상승후 그구간에서 횡보후 하락 4~5월 5~6월 잘못사면 물리기에 소량씩 접근해보면 좋지 않을까 한다 6월구간은 상승구간인거 같긴 하다. 

최근 기관수급이 있으며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지 않았아서 매수해볼만한 구간이라 생각한다.

 

현대상사

 

지금은 분위기가 좋아보인다 순환이 상사쪽으로 온다면 제일 크게 상승할 종목이라 생각한다.

크게 급등한게 아니니 사볼만 하다 차트 또한 길게 본다면 천천히 올라가는 편이다.

 

과거에 금리인상시기를 현대해상 관점으로 봤을때 (tistory.com)

 

과거에 금리인상시기를 현대해상 관점으로 봤을때

증시에서 금리인상에 이슈는 계속 있을 것이다 그에 맞춰 시장 대응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계속 관심을 가져줘야 한다.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대응이다. 연준은 지난 2일(현지시간) 공개한 경

jm283.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tistory.com)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곧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오픈을 한다 기대성만으로는 최고조에 오르고있다 사전생성자만 350만명을 넘었기 때문이다. 현 모바일

jm283.tistory.com

 

캠핑 관련주 (tistory.com)

 

캠핑 관련주

캠핑 관련주 백신 접종률이 올라가고 있다 멀지 않아 곧 코로나가 끝날꺼란 기대감이 크게 오르고 있다 그에 맞춰 항공 여행사 종목이 크게 날라가고 있다 그동안 못풀었던 소비가 응축해 폭발

jm283.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