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2021. 6. 8. 19:26주식 이야기

카카오게임즈 주가 전망

오딘 발할라 라이징

곧 카카오게임즈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 오픈을 한다 기대성만으로는 최고조에 오르고있다 사전생성자만 350만명을 넘었기 때문이다.

 

현 모바일 게임대장주는 nc이지만 유저들에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맞는 타이밍에 오픈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준다면 엔시게임만 하는 유저들에 지분을 좀 가져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필 nc게임이 최근 내놓은 트릭스터m이라는 실망스러운 게임을 본다면 오히려 오딘과 더욱더 비교 되기 때문이다 평타만 쳐도 대박은 될꺼다 일단 그래픽이 엄청 좋다 그래픽으로 반은 먹고 들어간다.

 

그렇다면 카카오게임즈에 운영은 어떤방식으로 할까? 나는 이미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게임을 해보았다 엘리온 이라는 게임이다 게임마다 취향이 다르긴 하지만 사실 재미는 없었다 하지만 과금면에선 혜자스러웠다 돈을 쓰지 않고도 열심히 하면 충분히 과금러만큼 게임을 하는게 가능하고 방식에 따라선 과금러와 대등하게 게임을 할정도였다.

 

이거로 볼때 과금면에선 혜자스럽지 않나 생각한다 nc과금에 대한 유저들에 불만도 눈치를 보기 때문일것이다 pc게임처럼 깊게 파고 들지 않는 어쩌면 단순한 모바일겜으로 볼때는 초보게임사에 다소 어색한 운영이 어느정도 가려질지도 모른다.

 

주변사람들에 반응 또한 이번년도 기대작은 블소2와 오딘이였다 아마 비슷한 시기에 격돌할거로 예상한다 예전에 이렇게 비슷한 경우가 있었다 v4와 리니지2m이 비슷하게 오픈하였다 결과는 리니지2m에 압승 이였다. 

 

그러기에 주식으로 볼때는 2개의 게임이 맞붙기전에 파는게 제일 안전하다 크게 먹으려면 카드 까보고 결과를 보는거고 모험을 하기 싫다면 오픈전까지만 가져가면 되는것이다.

 

차트에 자리로 보자면 좀 부담스러운 자리인건 맞다 쌍봉에 가깝다 하지만 카카오게임즈=오딘 이였다 이제까지 카카오게임즈를 사는 사람들은 오딘을 보고 삿기 때문에 이번에 신고가를 돌파하느냐 아니면 재료소멸이냐가 갈린다 오딘이 대박나면 과거 nc처럼 크게 갈수도 있는것이다. 

크래프톤 상장

그리고 또 1가지에 재료는 있다 크래프톤이다 시총이 22조대 nc18조 보다 높다 크래프톤에 성장률이 좋기에 거품이냐 성장주냐 말이 많지만 어쨋든 상장 이전에 카카오게임즈가 오딘 이외에 1가지 큰재료를 가지고 있다는거다 카카오게임즈는 크래프톤에 지분 2.1%를 가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성장성 및 전망

 

어찌됬든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자회사라는거다 카카오와 연동될테고 카카오에서 밀어줄게 뻔하다 카카오 성장성은 카카오 플랫폼으로 국내 모든 업종을 잡아먹고 있다 게임업계 또한 카카오와 연결되기에 접근성이 더 편할꺼다 그 이유로 이미 실적이 우상향 중이다.

오딘이 대박친다면 어닝서프라이즈도 나올것이다

단기적으로 본다면 오딘까지 보거나 그전에 매도하면 될테고 이번년도를 본다면 크래프톤이 있을것이다.

 

초장기로 정말 매월 조금씩 산다고 할때는? 아키에이지2라는 게임이 있다 나는 아키에이지 라는 게임을 했는데 이제껏 모든 게임중에서 가장 재밌게 하였고 모든 아키유저들은 게임 통틀어 최고라고 인정 하였다 리니지를 만든 송재경 대표가 만든게임인데 그 엑스엘게임즈가 카카오게임즈에 인수가 되었다 그 조건은 터치 받지 않고 독자적으로 게임을 만들고 운영하는게 아닌가 싶다.

 

모든 pc게임 유저가 기다리고 기다리는 역대 최고에 게임이 아키에이지2 이기 때문에 저 게임은 무조건 초대박 날 게임이라 보면된다 언리얼5기반이기에 더욱 더 기대작이고 정말 오바해서 말하면 메타버스와 연관될정도에 게임성이라 볼수 있을것이다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3~5년 일것이다.

 

최근에 수급은 좋은데 차트관점으로 안전하게 하는 사람으로선 살짝 부담스럽긴한다 언제나 말하지만 무조건 분할매수로 접근 하면 되겠다.

과거에 금리인상시기를 현대해상 관점으로 봤을때 (tistory.com)

 

과거에 금리인상시기를 현대해상 관점으로 봤을때

증시에서 금리인상에 이슈는 계속 있을 것이다 그에 맞춰 시장 대응을 어떻게 맞춰야 할지 계속 관심을 가져줘야 한다. 인플레이션 우려에 대한 대응이다. 연준은 지난 2일(현지시간) 공개한 경

jm283.tistory.com

상신이디피 성장성 (tistory.com)

 

상신이디피 성장성

한때 이 종목에 애정을 가지고 있었다 전년도 대비 높은 실적상향을 하였기에 좋게 본 종목이기도 하다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크게 가지 못해 안타까운 종목이기도 하다 이 글을 쓰는 이유는

jm283.tistory.com

금호석유 주가 (tistory.com)

 

금호석유 주가

최근 조정중 입니다 성장성이 끝났냐? 아니다 이제 시작 입니다 회사 자체로도 좋지만 증시에 순환매를 생각했을때 지금 모아가도 되지 않나 생각중이다 일단 금호석유는 어떤사업을 하고 지금

jm283.tistory.com